- 프로토콜 레이어링
- 우리가 인터넷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듣는 단어는 프로토콜이다. 프로토콜은 발신자와 수신자 및 모든 중간 장치가 효과적으로 통신할 수 있도록 따라야 하는 규칙을 정의합니다. 통신이 간단할 때, 우리는 하나의 간단한 프로토콜만 필요할 수 있습니다; 통신이 복잡할 때, 우리는 각 계층에서 프로토콜 또는 프로토콜 계층화가 필요합니다.
- 프로토콜 레이어링의 원칙
- 양방향 통신을 원한다면, 각 방향으로 두 개의 반대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 레이어를 만들어야 합니다.
- 두 사이트의 각 층 아래에 있는 두 물체는 동일해야 한다.
- 논리적 연결
- 각 레이어 간의 논리적(이상적인) 연결을 통한 계층 간 통신
- TCP/IP 프로토콜
- TCP/IP는 오늘날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이다. 그것은 각각 특정 기능을 제공하는 대화형 모듈로 구성된 계층적 프로토콜이다. 계층적이라는 용어는 각 상위 레벨 프로토콜이 하나 이상의 하위 레벨 프로토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해 지원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원래 TCP/IP 프로토콜 제품군은 하드웨어 위에 구축된 네 개의 소프트웨어 계층으로 정의되었다. 그러나 오늘날 TCP/IP는 5층 모델로 여겨진다.
- TCP/IP 프로토콜의 레이어
- 각 레이어에 대한 설명
- 물리 계층(Physical) : 물리적 계층은 네트워크에서 신호를 구동하는 트랜시버이다.
- 데이터링크 계층(Data Link)-MAC: 데이터 링크 계층은 네트워크를 가로질러 이동하는 프레임을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.
- 네트워크 계층(Network)-IP : 네트워크 계층은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하는 패킷을 만들기 위한 응답을 위한 역할을 한다.
- 전송 계층(Transport Layer)-TCP/UDP: 전송 계층은 다른 호스트의 애플리케이션 간의 연결을 설정합니다.
- 응용 계층(Application): 애플리케이션 계층은 네트워크 통신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그룹입니다.
- Encapsulation and Decapsulation
- Encapsulation : 메시지에 헤더와 트레일러를 추가합니다.
- Decapsulation: 추가의 역순으로 메시지의 헤더와 트레일러를 제거합니다.
- Addressing
- 두 당사자와 관련된 모든 통신에는 두 개의 주소가 필요합니다: 소스 주소와 목적지 주소.
- Multiplexing and Demultiplexing
- 멀티플렉싱: 소스의 프로토콜은 여러 다음 계층 프로토콜(한 번에 하나씩)의 패킷을 캡슐화합니다.
- 디멀티플렉싱: 목적지의 프로토콜은 여러 다음 계층 프로토콜(한 번에 하나씩)에 패킷을 캡슐화하고 전달합니다.
- OSI모델 (물데네전세표응)
- OSI와 TCP/IP(물데네전응)
- 제품군의 애플리케이션 계층은 일반적으로 OSI 모델의 세 계층의 조합으로 간주됩니다.
- OSI 모델 실패의 원인
-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처음에는 흥분했고 TCP/IP 제품군이 OSI 모델로 완전히 대체될 것이라고 생각했다.
- 하지만 부족한 점이 발견되었다. 아래의 내용이다.
- OSI 모델은 TCP/IP가 완전히 설치된 후에 완성되었고, 그것을 변경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 것이다.
- 프레젠테이션 레이어와 세션 레이어는 완전히 정의되거나 설명되지 않았다.
- 실제 구현의 OSI 모델은 TCP/IP에서 OSI로 전환하기에 충분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지 않았다.
- 현재는 두가지 모두의 개념을 모두 이해는 하고 있으나 TCP/IP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OSI로 통일되지는 않는다. TCP/IP가 대중적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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