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DD패턴(given, when, then)
행위 주도 개발 (Behavior Driven Development)
- BDD는 TDD를 근간으로 파생된 개발 방법이다.
- TDD(Test Driven Development)에서 한발 더 나아가 테스트 케이스 자체가 요구사양이 되도록 하는 개발 방법이다.
BDD 기본 패턴
Given (주어진 상황):
-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초기 상태를 설정합니다. 테스트에 필요한 객체, 데이터 또는 환경을 준비한다.
When (동작):
- 실제로 테스트하려는 동작이 발생합니다.특정 메서드를 호출하거나 어떤 이벤트가 발생하는 등의 동작을 실행합니다.
Then (결과):
- 기대하는 결과를 명시합니다.
- 예상되는 동작의 출력, 상태 변화 또는 예외 발생 등을 확인합니다.
- 테스트 결과를 검증하는 단언문(assertion)을 사용하여 실제 결과와 기대하는 결과를 비교합니다
Given-When-Then은 테스트 케이스를 구성하는 패턴으로 테스트의 상황, 동작, 결과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표현하는 방법입니다. 이 패턴은 테스트의 가독성과 이해도를 높이며, 테스트 케이스를 구성할 때 도움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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